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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교보등 생보사 은퇴설계상품 ‘눈길’

40대를 넘어서면 직장인들은 언제 닥쳐올지 모를 은퇴에 적잖은 부담감을 느낀다. 때문에 은퇴 준비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된지 오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수명은 78.6세, 하지만 그에 반해 한국인의 평균 정년은 58.6세로 은퇴 후에도 20년은 더 산다는 결론에 이른다. 그만큼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접어들고 있는 것이다.

고령화 사회의 은퇴는 자칫 상실감으로 이어질 수 있어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곤란을 겪기 마련이다. 은퇴 후의 노후 준비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최근에는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한 보험사들의 은퇴 설계 캠페인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보험사들의 은퇴 설계 캠페인은 현재 생명보험사들에서 주로 펼치고 있다.

보험사의 대표적인 노후 대비 상품인 연금 보험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은퇴 설계를 돕자는데 그 취지를 두고 있다.

그 중에는 대한생명의 ‘골드 에이지’ 캠페인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준비된 노후는 축복입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5월부터 7월 말까지 펼쳐지고 있으며 은퇴 이후의 재정적 문제 해결과 삶의 질적 가치를 높여 주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즉, 건강하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노후를 준비해 인생의 황금기를 맞이하자는 계획으로 ‘위풍당당 연금 보험’을 대표적인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노후에 비교적 많은 자금이 필요한 고객들이라면, 교보생명의 은퇴 설계 상품인 ‘교보 프라임 연금 보험’ 가입도 고려할 만하다. 이 상품의 특징은 종전 연금 보험 상품에 비해 적립보험료의 비율을 높여 더 많은 수익을 얻도록 설계 되었기 때문이다.

월 100만원 이상의 보험료를 내는 고객에게는 보험료 할인 혜택과 함께 노후의 질병 상태를 예방, 회복을 돕는 실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보험사의 은퇴 설계 상품은 대부분이 연금 보험 상품인 만큼 연금 개시 시점과 중도 인출 기능, 추가 납입 기능을 확인하고, 장기간 납부가 가능한 금액으로 보험료로 설계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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