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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보증기금, 보증기업 사업안전성 점검

‘보증기업 상시모니터링시스템’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그동안 축적된 기업정보를 활용해 분류별 특성에 맞는 보증기업의 종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보증기업 상시모니터링시스템’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기술평가와 신용조사 등을 통해 축적된 기업정보, 기술평가정보, 재무정보 등의 내부정보와 외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수집한 휴·폐업정보, 소송정보 등 외부정보를 접목시켜 상시적으로 보증기업의 사업안정성을 점검한다.

또 사업안정성 등급에 따라 보증기업을 일반기업과 성장유망기업, 사업안정성 취약기업으로 분류해 각 분류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보증자산의 건전도와 고객만족도를 동시에 향상시킬 계획이다.

기보는 지난 2005년 6월부터 전산시스템을 통해 보증기업의 사업안정성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시스템 구축에 나서 지난해 하반기 전산시스템 개발에 착수, 약 1년만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이 시스템의 운영으로 기존 영업점에서 수행하던 보증기업에 대한 사후관리 업무를 본부에서 실시할 수 있게 됐다.

또 사업안정성 취약기업으로 분류된 기업에 한해서 해당 영업점에 통보, 경영개선지원 등 정상화 활동을 추진하게 함으로써 사후관리의 실효성을 높이고 영업점 업무량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잠재력이 있는 기업은 성장유망기업으로 분류해 추가 자금지원부터 경영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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