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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센터, 경기우수상품박람회

“중소기업지원센터의 주업무인 기업지원에 있어서 장기적으로 봤을때 수출지원을 통한 해외시장판로개척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수출 박람회 ‘G-FAIR’를 세계적인 박람회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G-FAIR 2007(경기우수상품박람회)’의 개최를 앞두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이명환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 대한 기대감을밝혔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야심차게 준비한 ‘G-FAIR 2007’은 250명의 해외 바이어와 국내 3천여개 우수기업을 초청, 참가 기업들에게 국내외 상품판매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기업 투자를 촉진하고 기업 경쟁력 확대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오는 12일부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4일간 진행된다.

이명환 대표는 “3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게 될 이번 박람회는 특히 구매력이 우수한 해외바이어 250명을 대거 초청해 유망중소기업과의 매치메이킹을 통한 1대 1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 참가기업들의 국내·외 판로개척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3억달러 이상의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성사시킬 계획이다.

이 대표는 또 “내수부진을 극복하고 유력기업의 신규 거래를 확대하기 위해 대기업 및 TV 홈쇼핑, 할인점, 대형 유통업체 구매담당자간 상담회를 진행, 대기업 20개사와 국내 기업 200개사가 내수판매 확대 및 안정적인 네트워크 활성화로 대·중소기업간 상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G-FAIR 2007’ 행사 기간 동안 수출지역 고유의 상습관과 환율하락,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신흥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해외시장 공략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해외전략시장 진출 세미나’도 기업들인들이 주목할 가치가 높다고 강조했다.

세미나 첫날인 12일에는 일본 인터넷 판매 전략 설명회를, 13일에는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BRICs국가인 중동, 러시아, 인도, 베트남 등 해외유망지역 무역 전문가를 초청, 수출중소기업들이 겪는 수출 문턱을 한 단계 낮춰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경기중기센터는 이외에도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EBS로봇제황전’은 국내 로봇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미래 산업을 상상해 보고 동시 개최되는 ‘에너지체험전’을 통해 주말을 맞아 전시회를 찾는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유익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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