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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콜센터 ‘전화 한 통화’로 민원해결

고양시가 내년 4월부터 전화 한통화로 각종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콜센터 시스템을 구축, 본격 가동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시는 내년 1월 4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1월 중으로 민원콜센터 운영업체 선정, 시범운영을 거쳐 4월 정식 오픈한다.

민원콜센터는 시청 별관 5층에 464㎡ 규모로 운영되며 운영 초기에는 30여명의 상담원이 차량등록, 여권, 상하수도, 환경 등의 민원상담을 한다.

시는 향후 상담석 규모를 60석으로 확대해 시정에 관한 모든 민원을 상담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4일부터 3일간에 걸쳐 민원콜센터 상담 매뉴얼 작성을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해 민원 응대 상담 매뉴얼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또 민원콜센터 후 전화뿐 아니라 인터넷, SMS 등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민원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상담처리 모니터링 및 통계·분석 자료를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 시민 만족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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