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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궁금증 싹~ 김포 실시간 SMS서비스

내달 4일 부터 개시

김포시는 행정투명성을 강화하고 시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민원처리과정 실시간 SMS전송 서비스’를 다음달 4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민원처리과정 실시간 SMS전송 서비스’(이하 민원 SMS서비스)는 민원 처리담당자 지정, 처리기일 연장, 처리결과 등록의 민원처리과정을 민원 접수시 기입한 핸드폰 번호로 실시간 SMS전송 받는 서비스이다.

따라서, 김포시청 시민봉사과 및 사업소, 읍·면·동 등의 민원실에서 접수한 민원(즉결민원을 제외한 모든 민원)에 대해 실시간 SMS전송이 가능하고 민원처리 담당자의 부서와 성명, 전화번호가 공개됨으로써 민원인의 궁금증을 확실하게 해소해 줄 예정이다.

김포시 민원 SMS서비스는 행정자치부의 새올행정 SMS 표준모듈과 정보통신부의 M-gov(모바일정부)서비스를 접목해 구현한 전국 최초의 시스템으로 개발비용은 물론, SMS발송 비용도 들지 않는 비예산 프로젝트로 구현됐다.

이에따라 한달에 5천여건 민원이 접수될 경우, 민원처리과정을 알리기 위한 SMS발송비용으로 연간 250만원정도의 예산이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민원 접수시 정확한 핸드폰 번호를 기입하고, 특히 대리인이 민원을 접수할 경우 본인 핸드폰번호를 기입해야 민원 처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번 서비스 시작을 시민과의 양 방향 소통 경로 마련의 한 단계로 생각하고 민원처리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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