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 흐림동두천 24.8℃
  • 흐림강릉 29.9℃
  • 서울 26.7℃
  • 구름많음대전 29.4℃
  • 구름많음대구 31.2℃
  • 구름많음울산 29.5℃
  • 흐림광주 27.2℃
  • 구름조금부산 28.3℃
  • 구름많음고창 ℃
  • 흐림제주 35.1℃
  • 흐림강화 24.7℃
  • 흐림보은 28.6℃
  • 흐림금산 29.5℃
  • 흐림강진군 30.3℃
  • 흐림경주시 30.0℃
  • 구름많음거제 26.5℃
기상청 제공

파브, 쿵후팬더가 홍보한다

삼성전자-드림웍스, 공동 마케팅 맞손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 광고’ 제작

TV와 영화,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산업의 거물들이 손을 잡았다.

삼성전자는 TV업계 처음으로 ‘슈렉 시리즈’ 등 히트작으로 유명한 세계 메이저 영화사 드림웍스와 함께 드림웍스가 파브를 위해 특별 제작한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 광고’인 ‘파브 보르도 750’ 광고를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미 완성된 해외 유명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의 일부 장면을 그대로 차용하는 기존 광고와 달리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 광고’는 광고 제작을 위한 아이디어 개발 단계부터 각각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긴밀히 모색해 광고를 제작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 광고가 이번 광고를 통해 국내 최초로 도입됐다고 전했다.

이번 공동마케팅은 특별 제작된 라이브러리 TV ‘파브 보르도 750’의 새로운 광고를 시작으로 쿵푸팬더 영화 캐릭터 마케팅, 영화 예고편 시사, 극장 공동 이벤트 등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장 장창덕 부사장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 기술과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두 브랜드가 만나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 광고’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했다”며 “파브가 선보이는 획기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드림웍스 관계자도 “드림웍스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한다”며 “TV의 상상력을 무한대로 펼쳐 가고 있는 최고의 브랜드 삼성전자 파브와 함께 하는 공동 마케팅은 드림웍스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 대중에 애니메이션 ‘쿵푸팬더’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