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차판매㈜와 파라마운트 라이센싱 법인(이하 PLI)은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 인천 송도부지에 설립하는 ‘파라마운트 무비파크 코리아’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대우차판매㈜는 세계적인 영화사인 미국 파라마운트社와 함께 인천 송도유원지에 건설하는 파라마운트 브랜드의 테마파크 및 리조트 단지 추진을 위한 합작 법인 출범 및 금융 양해각서 체결식으로 진행됐다.
합작 법인은 ‘피엠피 코리아주식회사’ 로서 본 테마파크 개발의 주체인 대우차판매㈜와 파라마운트사의 한국, 일본 등 아시아지역 라이센스 보유 회사인 美 ‘East Gate Entertainment, LLC(이하 EGE)社’ 로 구성돼 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에 이어 피엠피코리아주식회사는 투자 자문 및 투자 주체가 될 ‘바클레이즈 은행’ 및 ‘우리은행’과 금융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바클레이즈 은행’은 세계 유수의 초대형 종합 금융회사로서 해외 투자 유치를 전담, ‘우리은행’ 은 국내 투자 유치를 담당 할 계획이며 투자자 및 대주단 모집을 오는 10월까지 마무리 짓고 이후 본격적인 투자 및 자금 집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로서 국내 유일의 자동차판매 전문회사로 출발한 대우차판매(주)는 자동차판매는 물론 건설, 금융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사업다각화를 위해 다른 신규사업인 ‘테마파크 사업’ 에 진출 한다는 것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파라마운트 무비파크 코리아’ 는 대우차판매(주)가 소유하고 있는 인천 송도부지 49만 9575㎡ 에 총1조5천억원을 투자해 올해말 공사에 들어가 오는 2011년말에 오픈 할 예정이다.
파라마운트 무비파크는 파라마운트의 풍부한 콘텐츠를 활용한 쇼핑에서, 식사, 엔터테인먼트가 총망라된 파라마운트 플라자, ‘미션임파서블’, ‘툼레이더’ 등 파라마운트 무비테마파크, 사계절 워터파크, 파라마운트 그랜드 호텔 이 들어서 명실상부한 리조트형 테마파크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오후 가진 VIP초청행사에는 안상수 인천시장을 비롯, 정관계 인사 및 문화예술계에서는 황신혜, 서경석 등 1천300여명이 참석해 ‘파라마운트 무비파크 코리아’ 의 성공적인 건립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