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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도시 인천’ 만들기 총력

관광公, 16개 인바운드 여행사와 상품개발 촉진 업무협약
홍보물 제작·광고·해외판촉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인천관광공사가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21일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16개 인바운드 여행사와 ‘2009 인천방문의 해’를 계기로 인천관광 상품개발을 촉진키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바운드 전담여행사는 외국인 관광객을 인천으로 유치하기 위한 2009 인천방문의 해,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상품개발을 하게 되며, 시와 공사는 이를 위해 상품 카탈로그 등 홍보물 제작 지원, 상품광고 및 해외판촉 지원, 숙박 관광객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인바운드 전담여행사는 일본권, 중화권, 동남아, 구미주, 주한외국인 등 시장별로 나누어 지정돼 있다.

일본시장에는 동서여행사·롯데관광·한남여행인터내셔날 등 3개 여행사로 단카이세대 등을 대상으로 하는 고부가치·고품격 상품개발 및 개별관광객 유치 강화에 주력하고, 중화권시장에는 동미여행사·창스여행사·KO&C(한중)·하나투어인터내셔날 등 4개 여행사로 수학여행 및 노인단체 등 틈새시장 개척, 환경, 생태 등 시설활용 산업시찰 상품을 개발한다.

또 동남아시장에는 대흥여행사·붕정여행사·작인여행사 등 3개 여행사로 산업시찰, 공연 등을 활용한 기업인센티브 단체를 유치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무슬림 시장을 개척한다.

구미주시장에는 알와이투어·엑소더스DMC·US여행·자유투어 등 4개 여행사로 역사문화, 템플스테이, 성지순례, 공연, 환승객 상품을 개발한다.

공사 관계자는 “2009 인천방문의 해를 계기로 다양한 관광상품을 여행사에서 직접 개발, 판매하여 관련 산업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지역특색을 살리면서도 외국인이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적극 개발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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