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국제물류지원단과 공동으로 2008 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회가 인천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인천시 항만공항물류국 백은기 국장은 21일 오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Inter LOGIS 2008(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회) 주요시정 설명회를 갖고 오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중앙부처를 비롯해 IPA, IIAC, 중앙 및 물류관련 협·단체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물류기업 135개사의 370부스가 마련되며, 외국 바이어도 대거 초청될 계획이다.
행사 내용은 물류관리정보화 시스템, 산업용 장비, 항만·공항 운송 서비스 등의 전시회와 국제물류포럼, 한·중 물류활성화 세미나, 항만공항 시찰 등의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시는 지난 9일 효율적 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 구성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3일 조직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글로벌 타겟기업 유치홍보를 위해 독일 CeMAT 2008 참가, 국내외 기업참여 홍보활동 전개 해 오는 9월 19일까지 출품업체를 확정니을 예정이며, 오는 10월 6일까지 전시장 시설 설치를 마칠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해 국제물류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기를 마련하고 항만·공항을 통한 동북아 물류중심도시 인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간다는 목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