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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기업애로 2개월간 총 81건 민원처리

성남시가 관내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시는 지난 4월 30일 지식산업과에 기업SOS팀을 설치한데 이어 관련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기업 지원 제도화에 나섰다. 시는 팀 구성 이래 기업 민원 해결에 나서 5~6월 2개월간 총 81건의 민원을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처리내용은 판로 수출 49건, 자금 융자 지원 12건, 기술 인증 6건, 창업 벤처 2건, 공장 설립 1건 순이다.

시는 현재 개회 중인 성남시의회 정례회에 시 기업 SOS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상정했다.

이 조례안은 기업 SOS를 맞춤형 기업 애로처리 시스템으로 정의하고 지원 센터와 기업 현장 기동반 설치·운영, 기업 애로 원스톱 처리 회의 개최 등을 행동 처리 기구로 정했다.

또 각 구청별 전담 직원 지정, 유관기관 참여 등을 통해 성과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한편 시 관내에는 현재 2천100여개 기업이 조업 중에 있으며 현 공정중인 아파트형 공장 등이 준공돼 입주하면 2천600여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곽수창 시 지식산업과장은 “기업 현장 민원 수렴과 적극적인 해결책 모색 등을 펴나가기 위한 조직과 운용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며 “기업하기 좋은 시설과 분위기를 갖춰나가 기업하기 위해 찾는 도시로 부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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