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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애국 마케팅’ 뜨겁다

온·오프라인마다 태극전사 응원 기획전 봇물
응모권 추첨 TV·MP3·여행경비 등 경품 제공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으로 재점화된 독도분쟁과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베이징 올림픽까지, 최근 국제적 위기사안과 행사가 동시에 직면하자 유통업계의 애국심 마케팅도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달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은 올림픽과 관련된 기획상품과 기획전을 마련하거나 독도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국민들의 애국심을 자극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태극 전사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 갤러리아 명품관은 ‘태극 전사에게 파이팅 메시지를 보내세요!’ 이벤트를 통해 휴대전화로 응원 문자메시지를 받아 백화점 외관의 4천300여개 LED 조명을 활용해 시연하는 행사를 8일부터 올림픽 기간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당신도 금메달리스트입니다’라는 경품행사를 8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점별 한정 수량으로 금 11.25g~37.5g(3∼10돈)의 갤러리아 심벌마크가 들어간 금메달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안양점과 분당점은 ‘대한민국팀 파이팅! 중국 상해로 응원가자!’라는 주제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응원단 22명을 선발해 다음달 13일로 예정된 대한민국과 온두라스와의 축구 예선전을 관람,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3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당일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2천명에게 축구 국가대표팀의 카메룬전을 롯데월드에서 단체 관람, 응원할 수 있는 초대권을 증정한다.

◆베이징 올림픽 분위기 내자 = 신세계 이마트는 다음달 말까지 ‘중화 요리 대전’ 행사를 연다. 사천식과 광동식, 상해식, 베이징식 등 중화 델리 상품을 테마 상품으로 묶어 선보이고 매장에 중국 홍등과 중국 전통 의상인 치파오를 전시해 분위기를 북돋을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7일부터 ‘금메달 기원 금메달 상품전’을 열어 생필품 20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파워에이드는 ‘파워올림픽 경품이벤트’를 통해 31일까지 모든 매장에 비치된 파워에이드 스크래치 응모권의 응모번호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LG엑스캔버스와 닌텐도 ‘위’, 주유권 등을 제공한다.

◆금메달 기원 이벤트도 풍성 = 애경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7일까지 대한민국 대표팀이 몇 개의 금메달을 획득할지 예상하는 ‘북경올림픽 100배 즐기기’ 이벤트를 연다. 응모자 중 맞춘 사람을 추첨해 삼성 52인치 TV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인터파크는 7일까지 ‘태극전사 금메달 사수궐기대회’를 열어 베이징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금메달 13개 이상만 획득하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천8명에게 아이리버 미키플레이어 MP3를 지급한다.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는 8일까지 ‘2008 올림픽 기념 메가 이벤트, 박태환 金따면! 100% 돌려준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박태환 선수가 출전하는 수영 3종목 금메달 획득 결과에 따라 추첨을 통해 구매 확정금액을 돌려주는 이벤트다.

◆편의점업계, 올림픽 기획 상품 ‘봇물’ = GS 스퀘어는 ‘태극전사 응원 메시지 보내기’ 행사를 17일까지 전개한다. 태극전사 응원 UCC를 제작하거나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GS리테일 홈페이지(www.gsretail.com)에 응모하면 1등 1명에게 30만원 상품권, 2등 2명에게 10만원 상품권, 3등 50명에게 1만원 상품권을 각각 제공한다. 이와함께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8월 한 달간 전국 3천100여개 점포를 베이징올림픽 응원 분위기로 바꾸고 경기를 보며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와 맥주 등 91가지 행사 상품을 판매한다.

편의점 바이더웨이는 캐리커처 교환권(4만원)과 스낵 칩포테이토(2천원)를 묶어 ‘금메달 캐리커처 세트’(3천원)를 출시했다. 캐리커처 교환권의 고유식별번호를 행사 사이트(www.cariart.co.kr)에 입력하면 전문가가 올림픽을 배경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본인의 캐리커처를 그려 택배로 보내준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카드와 손을 잡고 24일까지 2008 베이징올림픽 승리 기원 ‘금메달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카드로 결제하는 고객 중 영수증에 있는 응모번호를 세븐일레븐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금 37.5g(10돈)과 닌텐도 위, MP3 아이리버 등을 증정한다.

한국 미니스톱도 한국 축구와 야구 대표팀 4강 기원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베이징올림픽의 한국 축구와 야구 대표팀이 4강 동반 진출시 총 110명을 추첨, 1등 10명에게 여행경비 100만원, 2등 50명에게는 황금열쇠 (순금 3.75g) 등을 준다. 또 응모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 1천매를 준다.

◆독도 지키기 마케팅도 후끈 = 올림픽에서 점화된 나라사랑의 열기는 독도 지키기로 이어지고 있다.

홈플러스는 독도 그림이 새겨진 ‘독도사랑 튜브’ 등 물놀이 용구를 일반 상품보다 40% 저렴한 1만6천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 수원점은 15일까지 ‘독도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수원점 내 데이앤데이 베이커리에서 케익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가 사단법인 아시아 평화와 역사교육 연대에 기부된다.

온라인쇼핑몰 인터파크는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알리는 ‘독도 티셔츠’를 제작했다.

남북한 한반도기 색상인 하늘색과 흰색을 이용한 이 티셔츠에는 ‘독도를 아시나요? 독도는 한국 영토입니다’라는 뜻의 영문 ‘DO YOU KNOW? [dok-do] DOKDO BELONGSTO KOREA’라는 문구를 넣었다. 가격도 2천900원으로 저렴하고 배송비는 무료다.

오픈마켓 옥션은 ‘독도사랑 상품전’을 진행하고 있다. 울릉도-독도 2박3일 여행상품과 독도수호 구호를 넣은 티셔츠, 물놀이용품, 독도 기념우표, 가수 정광태의 ‘독도는 우리땅’이 수록된 1985년도판 LP등 독도 관련상품과 이색 수집품을 모아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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