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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전세계 LCD TV시장 재패

시장점유율 20.4%… 8분기 연속 점유율 1위
‘크리스털 로즈’ 풀HD TV 판매 호조 한 몫

전 세계 LCD TV 5대 중 1대는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가 최근 발표한 2분기 LCD TV 업체별 점유율 현황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LCD TV 483만7000대를 판매해 전체 LCD 시장점유율 20.4%로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소니가 306만9천대로 13.0%, LG전자가 235만7천대로 10.0%, 필립스가 221만4천대로 9.4%, 샤프가 205만3천대로 9.4%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LCD TV 업계로는 처음으로 수량기준 20%대를 돌파했고 지난 2006년 3분기 이후 ‘8분기 연속 점유율 1위’라는 기염을 토했다.

삼성전자는 2분기 글로벌 LC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으로 46억달러 23.9%를 차지해 전분기 22.2%에 이어 2분기 연속 20%대 점유율을 유지했다.

이와함께 삼성전자의 2분기 LCD TV 매출은 46억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분기 LCD TV 업체별 점유율 현황은 금액기준으로 삼성전자 23.9%, 소니 17.0%, LG전자 9.6%, 샤프 9.2%, 필립스 8.8%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LCD TV 시장에서의 성장에 힘입어 2분기 전체 TV 시장에서 수량기준 점유율이 17.4%로 8분기 연속 1위, 금액기준 점유율은 22.8%로 10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박종우 사장은 “세계 LCD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매출에 이어 판매량에서 20% 점유율을 돌파한 것은 ‘크리스털 로즈’ 풀HD LCD TV처럼 경쟁사보다 한 단계 앞선 TV 디자인과 기술력과 마케팅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이어 “하반기 LED 백라이트 LCD TV 신규라인업과 초슬림 LCD TV 신제품 등 다양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LCD TV를 출시해 ‘제2의 보르도 신화’를 창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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