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2 (금)

  • 흐림동두천 28.9℃
  • 구름많음강릉 36.5℃
  • 흐림서울 29.8℃
  • 구름많음대전 32.1℃
  • 구름많음대구 33.8℃
  • 맑음울산 34.7℃
  • 흐림광주 31.1℃
  • 맑음부산 32.4℃
  • 구름많음고창 32.0℃
  • 맑음제주 32.7℃
  • 흐림강화 28.3℃
  • 구름많음보은 30.7℃
  • 구름많음금산 ℃
  • 구름많음강진군 31.3℃
  • 맑음경주시 36.6℃
  • 맑음거제 32.2℃
기상청 제공

“입장바꿔 생각하면 화낼일 없어요”

파주시설관리공단 작은 친절 큰감동 CS경연대회
고객감동 마인드 개선 합리적 공공기관 거듭 다짐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2009년 시민과 함께하는 선진공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한 가운데 고객만족경영 추진을 위해 공공시설물 이용고객, 파주시청 국과장, 경기도내 타공단임직원 등 3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작은 친절 큰감동 CS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은 공공서비스 제공자인 직원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불편사항을 파악하고, 개선을 통해 고객감동 경영을 추진하자는 취지아래 팀별로 평소 고객불편 사항을 연극 대본으로 작성하여 근무시간 이후을 활용하여 지난 1개월간 연습해 왔다.

공연내용으로는 과중한 업무와 고객과의 갈등속에서 선.후배 동료가 하나로 뭉쳐 위기상황을 극복해 가는 과정을 6편의 업무 파트별로 나눠 상황극으로 연출했다

체육시설물의 쓰레기 사용규정과 체육시설 이용추첨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용자 불평을 해결하는 모습을 고발형식으로 그려낸 ‘목진원의 이용자 고발’ 환경순환센터의 악취로 인한 고객불만사항에 불친절한 행동으로 발생한 민원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악취민원 신고합니다’ 견인된 차량의 주인이 가장 많이 토로하는 불만을 주제로 고객의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자세로 설명하는 직원의 모습을 그린 ‘앗! 내 자동차가 없어졌어요’ 언어소통의 문제로 종종 발생하는 외국인의 쓰레기 투기의 문제를 다룬 ‘깨끗한 파주, 친절한 파주’ 세계로 음식물을 배출하는 시민, 음식물 수거업체, 음식물을 처리하는 직원의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과정을 ‘역지사지’ 등 총 6편의 상황극과 직원이 준비한 축하공연 그리고 고객마케팅을 통한 감동경영에 대한 독후감 발표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본 공연을 개최한 결과 청소팀의 ‘깨끗한 파주, 친절한 파주, 세계로~’란 공연이 이번 제2회 작은 친절 큰 감동 CS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고, 공공시설운영팀의 ‘앗! 내 자동차가 없어졌어요’가 최우수, 체육시설운영팀의 ‘목진원의 이용자 고발’이 우수, 환경시설팀, 경영지원팀, 환경시설팀은 참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고객만족 담당자는 이번 ‘작은 친절 큰감동 CS 경연대회’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들의 불편 및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지혜롭게 개선하는 고객감동 마인드 개선을 위한 것으로, 향후 친절한 합리적인 공공서비스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공단으로 발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