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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내 ‘불량 먹을거리’ 철통수비

道, 안전관리단 운영 소비자 불안 해소 나서
대형 유통업체 등 원산지·잔류농약 등 검출

경기도가 운영하는 ‘먹을거리 안전관리단’이 소비자들의 먹을거리 불안 해소에 나섰다.

23일 도에 따르면 도 먹을거리 안전관리단은 상반기동안 대형유통업체를 대상으로 4천332건 야간 수거검사와 3만4천189개 음식점의 원산지 표시 실태 점검 실시, 60건의 먹을거리 신고 콜센터 접수 등을 처리했다.

관리단은 이마트, 홈플러스 등 도내 94개 대형유통매장을 비롯 백화점 7개소, 농협농수산물유통센터 3개소 등에서 유통되는 농축수산물을 월 1회씩 야간 수거해 206종의 잔류농약 검사를 해오고 있다.

검사결과 상반기 야간 수거 검사 중 부적합 농축산물은 0.4%인 18건으로 나타났고, 원산지 표시 점검 음식점은 도내 전체 13만592개 대상업소 중 26.2%에 해당됐다.

원산지 위반 적발 건수는 허위표시 19건, 미표시 31건, 거래명세서 미보관 43건 등으로 나타났으며, 도는 이들 음식점에 21개소에 영업정지 7일, 29개소 과태료 부과, 41개 시정명령 조치 등을 내렸다.

특히 음식거리, 대학교, 소규모식당가, 음식문화시범거리 등 원산지 표시제 취약지역에 위치한 474개소를 대상으로 ‘기획단속’을 벌여 38건을 적발, 시정조치했다.

또 먹을거리 신고 콜센터(031-120)에도 상반기동안 89건이 접수됐다.

도 먹을거리 안전관리단은 먹거리 안전검사 강화, 콜센터 운영 등 전반에 대한 관리업무를 강화하면서 지난해 10월부터 도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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