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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도자 해외시장 진출 ‘꿈틀’

道-삼성 홈플러스, 도자비엔날레 협력사업 추진

경기도와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가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 협력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18일 도에 따르면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가 지난달 31일 도자협력추진위원회를 구성한데 이어 세계도지비엔날레 성공을 위해 기획·상설·해외 판매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2009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 기간 중 공식 후원사가 돼 전국 최초로 지자체와 기업간 협동마케팅(Co-Marketing)을 맺었다.

이 날 협의회에는 경기도예가협회와 이천시 여주시광주시 등 3개 시·군의 도자기사업협동조합이 공동 참여했으며 기본적인 부분은 협의가 이뤄졌다.

이에 홈플러스는 협력사업을 5단계로 추진하며, 수도권 홈플러스 4개 매장을 시작으로 45개 매장에 기획 판매 후 운영 성과에 따라 112개 전 매장에 확대하기로 했다.

또 운영 성과에 따라 매장 내 상설 판매장 설치와 유럽 지역 등 해외시장에도 경기 도자기를 전시·판매하는 등 5단계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앞으로 삼성 홈플러스측과 지역점포 및 매장내 장소선정, 임대비용 및 지급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다음달 초까지 홈플러스 도자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최종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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