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는 최근 중소기업 통상 박람회(성남우수상품박람회, 추계홍콩전자박람회, 애틀랜타 의료용품박람회) 등을 개최해 총 6천500만 달러의 수출계약 체결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성남우수상품박람회는 지난 14~15일 양일간 분당 킨스타워에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e-Trade 상담회, 투자유치상담회로 진행해 4천만 달러 계약을 체결했다. 14개국 39명의 해외 바이어가 내한해 국내 유수의 첨단 제품 수출 상담전을 폈다.
컬러키보드 전문 생산기업 럭시움라이팅㈜은 영국의 3대 쇼핑몰 중의 하나인 dabs.com과 자국 내 독점권 등에 합의했고 차량용 블랙박스 등 생산업체인 디텍씨큐리티는 러시아 바이어와 독립국가연합지역 진출 수출상담을 진행했고 이란 경찰차와 버스용 블랙박스 공급상담을 펴 성과를 냈다. 하수관로조사 CCTV로봇시스템 생산기업 탑전자산업은 싱가포르 환경관리공단을 통해 1천만 달러 상당의 제품공급 계약에 합의했다.
추계홍콩전자박람회에는 관내 10개 기업들이 참가해 1천6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영상 블랙박스 생산업체 한맨테크놀로지는 월마트 등 미국의 대형 바이어들과 700만 달러 수출 계약을 해냈고 무세제 세탁볼을 출품한 바이오세라는 이집트 White Whale사와 100만달러 수출 성과를 냈다.
애틀랜타 의료용품박람회는 관내 5개 사가 참가 900만 달러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디지털청진기 생산기업 동진메디칼은 멕시코와 중국 바이어로부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량구매 계약을 추진 중이며 개인용 회음질압측정기를 선보인 아피메즈 사는 미국 바이어와 300만 달러 수출실적을 내는 등 성과를 냈다.
공문규
신지형
조재승
방운제
오종석
윤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