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생명·신체 존중 최우선”
위득량 의정부경찰서장
“주민의 생명과 신체 존중을 최우선시 하겠습니다”
의정부경찰서 제75대 의정부경찰서장으로 전 서울경찰청 기동본부 3기동단장을 역임한 위득량(50) 총경이 취임했다.
위 서장은 충남 강경출신으로 경찰대(1기)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5년 경위로 임명된 후 충남경찰청 경비교통과장과 예산서장 등을 거쳐 이번에 의정부경찰서장으로 부임하게 됐다.
위 서장은 의정부시를 청소년을 위한 청정지역으로 가꿈과 동시에 주민 속에서 함께 호흡하는 경찰, 풀뿌리치안 확립 등의 깨끗하고 건실한 경찰상을 내세우고 있다. 가족으로는 부인 정태순여사와 사이에 2녀를 두고 있다./의정부=이상열기자 sylee@
“직원 상호화합·치안 만족도 제고”
김춘섭 일산경찰서장
“내외적으로 중요한 시기에 일산경찰 동료여러분과 큰 인연을 맺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제11대 일산경찰서장으로 김춘섭 (51)총경이 지난 2일 부임했다.
김 서장은 “일산경찰 모두가 바른 자세로 당당하고 깨끗한 일처리로 선진일류경찰의 표준으로 다가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직원 상호 화합과 주민이 만족하는 치안서비스 확충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김 서장은 지난 1989년 간부후보 37기로 경위 임용 후, 2006년 총경으로 승진해 강원청 청문감사담당관, 고성경찰서장, 속초경찰서장, 경기청 기동단장을 역임했으며, 취미는 배드민턴, 등산 등을 즐기는 만능스포츠맨으로 부인 김화정(49세)여사와 사이에 2남 1녀를 두고 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
“소통·화합 안전 군포 만들기 최선”
조종림 군포경찰서장
“민생을 촘촘이 살피고 범죄와 사고로부터 가장 안전한 군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2일 오전 10시 경찰서 대강당에서 취임한 제19대 군포경찰서 조종림(50)서장의 취임일성이다.
조 서장은 취임식에서 전 직원에게 “소통과 화합하는 경찰”이 될 것을 주문했다.
조 서장은 전라남도 진도 출신으로 전남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후 지난 1987년 4월 경찰 간부후보 35기로 경찰입문, 전남지방경찰청 담양경찰서장, 행안부 자치경찰제 실무추진단, 인천지방경찰청 경무과장을 역임했다.
조종림 서장은 23년이 넘게 경찰공무원으로 지내는 동안 원칙을 철저히 지키면서도 조직원 화합과 사기 진작에 능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포=장순철기자 jsc@
“현장 확인 치안 당당한 경찰상 확립”
박종수 성남중원경찰서장
“현장 확인 치안 실천으로 당당한 경찰상 확립에 나서겠습니다”
제19대 박종수(57) 성남중원경찰서장의 취임일성이다.
박 서장은 전남 목포산으로 전남대학교 정치외교학 졸업, 동국대학교 행정학 석사 학력에 지난 1978년 간부후보 경위 임관된 이래 지난 2001년도 9월 총경으로 승진해 영동경찰서장, 고양경찰서장, 경찰청 수사국 마약지능수사과장, 일산경찰서장, 중랑경찰서장 등을 역임하고 직전 인천지방청 정보통신담당관을 지냈다.
박 서장은 온화한 성품에 업무를 꼼꼼히 챙기는 외유내강형 수사·경비통으로 상·하 직원간 큰 신뢰를 쌓아 평소 치안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가족은 부인 최은희씨와 세딸을 두고 있다. 취미는 등산·수영./성남=노권영기자 rky@
“원칙 입각 시민 신뢰 지켜나갈 것”
황순일 김포경찰서장
“시민으로부터 신뢰를 잃으면 경찰은 설 곳이 없습니다. 법과 원칙에 입각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2일 제 58대 김포경찰서장에 취임한 황순일(54)서장의 취임 일성이다.
신임 황 서장은 서울 출생으로 영남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충남 홍성경찰서장과 인천경찰청 생활안전과장 등을 엮임하고 김포서장으로 부임했다.
매사 꼼꼼한 성격으로 직원들의 화합과 능률을 높이기 위한 사기진작에 힘을 쏟는 성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민과의 호흡을 중시해 원만한 생활치안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최연식기자 cys@
“신뢰 바탕 지역특성 부합 경찰상 확립”
정승용 강화경찰서장
“강화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맞춤치안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주민과의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농촌지역에 적합한 경찰상 확립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지난 2일 실시된 제46대 정승용(48) 강화경찰서장의 취임 일성이다.
정 서장은 강원도 출생으로 지난 1985년 경찰대학 1기로 졸업, 경찰에 투신 했으며 인천계양경찰서장과 인천경찰청 홍보담당관을 엮임하고 강화서장에 취임했다.
정 서장은 직원들과의 대화와 이해를 통한 소통하는 직장분위기를 중시하며 한번 시작한 일은 끝을 보는 세심한 업무스타일로 알려져 있다. 경찰청 홍보담당관을 엮임해 대외적인 경찰의 신뢰도 증대에 신경을 쓰며 원활한 지역민과의 소통을 위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화=최연식기자 cy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