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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車 보험접수 권고 운전자 그대로 車몰아”

인천대교(주), 사고 관련 안전관리 소홀 해명

인천대교 인근에서 3일 발생한 고속버스 추락사고와 관련, 인천대교 주식회사는 엔진고장으로 도로 위에 15분 서있던 마티즈 승용차에 대한 안전관리 소홀 논란에 대해 5일 적극 해명했다.

사고 후 언론 등 에서는 인천대교 연결도로에서 멈춰 선 마티즈 승용차에 대해 인천대교 측의 안전 조치 미흡으로 사고가 발생했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사고전 인천대교 직원이 마티즈 차량의 이상을 확인했음에도 운전자가 그대로 주행하도록 놔뒀다는 비판이 터져나오며 인천대교 측도 일부 책임이 있다는 주장이 있었다.

인천대교 관계자는 이에 대해 “과적차량 단속 직원이 운전자에게 보험접수를 권고했고 전화로 연결된 운전자 남편에게도 재차 권고했지만 그대로 차를 몰고 이동했다”며 억울하다는 반응이다.

이 관계자는 “직원들이 정비 전문가도 아니고, 운전자에게 ‘주행과 청차’를 강제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것도 아니다”며 억울함을 나타냈다.

마티즈 운전자가 톨게이트에서 불과 500m 떨어진 지점에 15분여간 서 있을 동안 인천대교 측이 이를 몰랐다는 사실도 문제가 되고 있다.

인천대교 측에 따르면 사고 지점을 비추는 폐쇄회로(CC)TV는 사고 지점으로부터 인천국제공항 방면 900m 떨어진 곳에 있는 1대 뿐이다.

그러나 해당 CCTV와 사고 지점간 거리가 멀어 화면상으로 마티즈의 정차 여부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인천대교 측은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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