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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바이어 맞춘 선인장 개발을”

도농기원, 심포지엄 개최 다육식물 시장확대 논의

선인장 등 다육식물의 국내·외 시장 확대전략 수립을 위한 학술 심포지엄이 지난 11일 고양시 장항동 고양세무서 강당에서 열렸다.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선인장수출연구사업단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학술 심포지엄에서 선인장 재배농가, 수출업체, 대학 등 산학관연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시장확대 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 다육식물 국내 유통 활성화 방안에 관한 주제로 발표한 BFA주식회사 김준기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화훼소비의 새로운 트랜드를 읽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럽의 화훼상품 유통동향과 소비형태에 대한 정보제공과 상품분석을 통해 수출확대 전략을 제시한 김이태 선인장연구회 사업팀장은 “공급자 시각의 상품개발에서 수요자인 해외 바이어의 의견을 반영한 상품개발로의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심포지엄은 한국 철쭉 및 관상식물 연구소의 이정식 소장이 좌장을 맡아 선인장과 다육식물 산업에 대해 4시간 동안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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