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신청이 1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에 비결을 담은 책을 발행했다.
26일 경인체신청에 따르면 1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의 성공비결을 모은 책 ‘우체국 고객감동경영 성공키워드 POST CS’를 펴냈다.
이번 발간된 책은 우체국이 어떻게 고객을 감동시켰는지 14가지 사례를 들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 전국 3천700개 우체국 4만3천여 직원 모두에게 실시되는 고객만족 교육시스템, 연평도 주민들에게 크게 각광받은 이동우체국 운영, 정확하고 빠르게 배달해주는 IT기반의 우편물류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고객만족 경영 실천 사례가 담겨 있다.
특히 청각 장애인을 위한 문자영상 상담서비스는 우체국콜센터의 문턱을 크게 낮춰 고객만족의 우수사례로 꼽힌다.
또한 집배원과 창구 등 고객과 직접 만나는 우체국 직원들의 진솔한 수기도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밖에 우정사업본부의 향후 10년을 내다볼 수 있는 비전 2020 전략과 우체국직원들의 폭넓은 사회공헌활동도 담아 우정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준다.경인체신청 권문홍 청장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 덕분에 우체국이 1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감동경영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POST CS’는 경인지역내 561개 우체국내에 비치될 예정이며 시민 누구나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