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화)

  • 흐림동두천 25.2℃
  • 구름많음강릉 27.9℃
  • 흐림서울 27.8℃
  • 흐림대전 28.8℃
  • 구름많음대구 29.2℃
  • 구름많음울산 28.3℃
  • 구름많음광주 27.6℃
  • 구름많음부산 27.2℃
  • 흐림고창 28.5℃
  • 흐림제주 29.1℃
  • 흐림강화 25.6℃
  • 흐림보은 28.1℃
  • 흐림금산 28.6℃
  • 구름많음강진군 27.4℃
  • 구름많음경주시 28.7℃
  • 구름많음거제 27.2℃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아프리카서 10위

‘브랜드 아프리카 100’ 전자제품 부문 1위

삼성전자는 아프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된 ‘브랜드 아프리카 100’ 조사에서 전자제품 부문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Most Valued Brands in Africa)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아프리카 100’은 브랜드 리더십 아카데미가 국제 조사기관 TNS, 브랜드 가치평가 독립기관 브랜드 파이낸스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조사 결과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13억2천900만달러(약 1조5천200억원)로 10위에 올랐다.

특히 전자제품 항목에서는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및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Most Admired Brands) 1위를 기록했다.

벤자민 램버트 삼성전자 아프리카 총괄 마케팅 디렉터는 “아프리카는 세계 유수 브랜드들이 선점을 노리는 치열한 각축장”이라며 “이런 지역에서 가치를 인정 받았다는 것은 큰 의미”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1995년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한 가운데 현지 전압 변화에 맞게 설계한 TV, 트리플 프로텍터 에어컨, 태양 충전 방식의 넷북, 듀얼 심폰 등을 출시했으며 의료·학습·취업 분야에 대한 지원도 병행해왔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