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오는 7일 전곡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순회설명회를 갖는다.
2일 군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 주관으로 군 관내 중소기업체 중, 관심 있는 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012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및 달라지는 주요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평소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중소기업인들과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모든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한 곳에서 모두 파악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청, 의정부세무서,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 제2기업지원센터 등의 6개 중소기업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설명회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인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 등을 수록한 중소기업 성공 징검다리 책자, 주요 정책일정을 수록한 정책 캘린더와 중소기업 유관기관들의 지원시책 안내서를 현장에서 배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책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 중소기업들과의 소통은 물론 현장지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내 중소기업체들이 관심을 갖고 많이 참여해 새로운 정보습득의 장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