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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 효과없는 외부홍보 또 왜?

안양시가 시정홍보를 강화하겠다고 추진하고 있는 외부 홍보대행사 선정이 예산낭비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홍보대행사를 선정하면 별도의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고 전임 시장 때에도 추진했다 효과가 없다는 판단에 따라 중단됐던 정책이기 때문이다.

22일 시에 따르면 홍보실은 별정직 홍보전문요원과 보도자료 담당자가 배치돼 근무하고 있으나 이와 별도로 추가로 1억원을 들여 홍보대행사와 계약하겠다며 지난 6일 대행사 선정 입찰공고를 냈다.

현재 3개 업체가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선정된 홍보대행사는 올해 말까지 안양시의 주요 시책사업. 문화관광, 행사자랑거리 등 시정 홍보를 맡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기존 홍보실 담당자와 홍보전문요원이 맡고 있는 일을 별도의 예산을 들여 홍보대행사에 넘기는 것으로 부적절한 예산 사용이라는 지적이다.

시가 이미 전임 시장 때 모 홍보대행사와 계약을 맺고 홍보를 해오다 계약이 만료돼 해지했기 때문인데 또 다시 홍보대행사 선정을 추진하자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 인근 안산시 등 일부 지방자치단체도 홍보대행사를 통해 시정 홍보를 해오다 달라진 것이 없다는 판단에 따라 자체 계획을 수립해 대언론 홍보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적은 예산을 갖고 효과적 홍보를 위해 선택한 방법”이라며 “향후 소통을 통해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 이번 사태는 소통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시의회 이재선 의원은 “시가 홍보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를 두고 전문가까지 영입해 운영하면서도 별도로 홍보대행사와 계약을 추진하는 것은 명백한 예산낭비”라고 지적하며 “향후 시정질의와 행정감사 때 이 문제를 면밀이 따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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