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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해요”

인천공항세관 직원들이 멘토-멘티 결연식 행사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세관(세관장 김도열)은 신규직원의 직장생활 조기정착을 도모해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는 멘토-멘티 결연식 행사를 개최했다.

3일 인천공항세관에 따르면 신규채용 직원의 공직 적응능력 배양과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는 멘토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정된 멘토는 1년간 관세행정 전문분야에 대한 교육과 직장선배로써의 경험담을 들려주거나, 여유시간의 활용방안, 때로는 같은 취미활동을 통해 신규직원들이 보다 빨리 안정을 찾을 수 있게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멘토 지정서 교부, 멘토-멘티 대화의 시간 및 선배 관우의 이야기 청취 순으로 진행됐고, 2011년도 멘티였던 직원의 멘토링 경험담을 직접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도열 인천공항세관장은 “대민행정에 있어서 고객의 행복은 직원의 행복에서 시작된다는 소신으로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적극 추진해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관세행정을 펼칠 것”이라며 “신규직원의 안정적 직장생활 정착으로 행복한 직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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