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주에서 진행되고 있는 APEC교육장관회의와 함께 열리고 있는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가 오는 9월에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해 고양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6월7일까지 좋은학교 박람회에 참가할 학교를 접수받고 있다.
도교육청 주관으로 오는 9월20일부터 3일간 열리는 좋은학교 박람회는 ‘인재대국으로 가는 긍정의 변화’라는 주제로 일산 KINTEX에서 열린다.
좋은학교 박람회는 경기도와 함께 서울시, 인천시, 강원도, 제주특별자치도 등 5개 지역의 우수한 유·초·중·고·특수학교의 선진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열리는 것이며 해당 시·도교육청에서 1차 심사를 거친뒤, 교육과학기술부가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최종 참가학교 31개교가 결정된다.
경기도는 유치원 2개교와 초등학교 5개교, 중·고등학교 5개교 등 12개교가 참가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최초 유치원 3개교와 초등 8개교, 중·고 23개교, 특수 2개교, 특색학교 2개교 등 38개를 선정해 교육과학기술부에 추천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교는 ‘학생중심’(학생을 중심으로 미래의 변화를 이끄는 학교), ‘교실중심’(교실이 변화를 중심으로 창의인성 교육을 실현하는 학교), ‘학교중심’(학부모와 지역이 하나돼 만족도가 높은 비전있는 학교)의 3가지 기준에 따라 사업성과와 최근 3년간 수상실적, 보도사례 등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가 확정된 학교에는 2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경비가 지원되며, 교과부장관 표창과 최우수학교 인증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김기철 도교육청 학교혁신과장은 “경기혁신교육을 이끌고 있는 학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도교육청 학교혁신과(☎031-249-053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