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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 212만TEU 달성 한뜻

 

인천항만공사(IPA·사장 김춘선)가 인천항 물동량 확대와 인천항 알리기에 발벗고 나섰다.

IPA는 28일 국적선사 운항기획 담당 임원을 초청해 ‘인천신항 홍보설명회’를 개최하고, 앞서 지난 26일 컨테이너 터미널사와 공동으로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방안 도출을 위한 워크숍’을 여는 등 발빠른 마케팅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인천신항 홍보설명회에는 고려해운, 남성해운, 동영해운, 동진상선, 범주해운, 장금상선, 천경해운, 태영상선, 한성라인, 현대상선, 흥아해운, STX팬오션 등 유수의 국적선사 관계자가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한-중 FTA 등으로 향후 인천항의 미래가 밝다는 것에 공감하며 2014년 7월 개장 예정인 인천신항 1-1단계 컨테이너 6선석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했다.

지난 26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방안 도출 워크숍’에는 인천컨테이너터미널, 선광컨테이너터미널, CJ대한통운, E1컨테이너터미널, ㈜한진 등 인천항의 컨테이너 운영사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천항 컨화물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워크숍은 인천항 세일즈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과학적 영업관리 기법에 대한 강의로 시작해 항만공사의 인천항 중장기 마케팅 전략 수립 용역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어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인천항 물동량 증대를 위한 선행과제를 도출해내고 효과적 실행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이어나갔다.

인천항만공사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과 설명회를 통해 I항만공사와 유관업계의 인천항 212만TEU 달성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라며 “앞으로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물류 환경 개선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더욱 분주히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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