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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월패드 등 통합디자인 개발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은 더샵의 브랜드 철학인 ‘헤아림’을 바탕으로 월패드<사진>, 도어폰, 스위치, 통합수구, 원패스카드 등 5종의 전기제품군에 대한 통합디자인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다섯가지의 전기제품들은 그동안 공급자의 입장 위주로 개발돼, 입주자들이 사용하기에 다소 불편을 겪어 왔던 아이템들이다.

인클루시브 디자인(Inclusive Design)의 개념을 적용해 남녀노소 모두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도록 사용자(고객)를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아파트에 적용된 제품들이 일반 성인을 기준으로 디자인됐던 점에 착안한 인클루시브 디자인은, ‘아파트에서 일반 성인보다 더 오랜 시간 머물고 생활하면서도 소외되었던 노인이나 어린이를 배려하고 포용한다’는 더샵의 차별화된 의지가 담겨있다.

포스코건설 디자인그룹 관계자는 “최근 입주자들의 디자인에 대한 욕구와 눈높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혁심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개발해 적용시킴으로써 입주자들의 편의와 안전, 만족도를 향상 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디자인은 ‘숨겨진 불편함의 완벽한 보완’이란 기저에 비중을 두고 개발 되었기 때문에, 보다 스마트하고 세련된 생활공간을 연출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포스코건설은, 인클루시브 디자인을 이달말 분양예정인 ‘부산 더샵 파크시티’를 시작으로 향후 분양 프로젝트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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