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군이 다양한 민원혁신제도를 도입, 민원불편 해소에 팔을 걷었다.
군은 모든 문제를 한 번 방문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끝장민원상담제’를 시행하고 집단·고충민원의 경우 담당업무 팀장 등 6명으로 구성된 상담팀을 현장에 직접 출동시켜 해결하는 ‘찾아가서 해결하는 현장상담제’를 도입한다.
또 1일 민원안내 도우미로 팀장 6명과 전문지식이 있는 공무원 6명이 순번을 정해 상담사로 나서 민원을 해결하는 ‘민원도우미제도’와 민원처리과정을 중간에 알려주는 ‘중간통보제도’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처리 건수의 70% 이상을 5일 이상 단축한다는 목표로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