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은 8일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 실현과 군민이 편한 행정구현을 위해 민원행정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운영에 돌입한다.
군은 201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 여권교부 우편배달 서비스 제공, 여권신청 예약서비스제 운영, One-Stop 통합민원 발급창구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한다.
군은 친절 실천을 위해 양질의 대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친절왕 선발, 전화친절도 평가, 친절 실천 아침 방송 등 친절봉사 행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민원담당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민원사무 처리능력 평가와 역량강화 직무 교육 등을 시행할 예정이며 지난해 추진한 민원처리기간 50% 단축, 민원 처리 상황 휴대폰 문자 발송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