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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민원 증가율 5년간 2배 ‘껑충’

양기대 시장, 시민 소통 최우선 과제 의지 성과

광명시가 지난 2008년부터 2012년까지 5년 동안 시에 접수된 민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년간 민원 증가율이 2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접수·처리된 민원은 2008년 3천682건에서 꾸준히 증가해 2012년에는 7천286건까지 늘어나 5년간 2배의 민원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시장에게 바란다’의 경우 지난 2010년부터 급격히 상승을 보여 시민과의 직접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했던 양기대 시장의 의지가 실제 민원으로도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지난 5년간 접수된 민원분야, 민원창구 등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통해 민원업무 처리 방식과 주요 민원분야를 점검하고 이를 반영해 업무 개선과 민원 만족도를 증진하고자 진행됐다.

민원 접수 경로는 ▲시장에게 바란다 ▲광명시에 바란다 ▲소통의견 등 인터넷을 통한 민원 접수가 89%, 방문·전화 등 오프라인 민원이 11%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민원분석 결과를 토대로 효율적인 개선 방법을 모색해 시민의 불편사항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처리를 위해 오는 7월 민원콜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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