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은 내년 지방선거 후보자 및 지역 활동가를 육성하기 위한 ‘민주당 경기도당 제1기 지방자치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청은 13일부터 27일까지이며 2014년 지방선거에 출마를 희망하는 당원과 공직자 등 출마희망자를 대상으로 기수별 50명씩 5주간 교육이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9개 정규강좌와 9월6일~7일 워크숍을 통한 5개 특별강좌로 구성, 내년 2월까지 총 4기수로 진행할 계획이다.
강의는 ‘한국정치와 민주당의 가치’(김태년 도당위원장), ‘민주주의와 법치’(표창원 전경찰대교수), ‘지방정부의 과제와 공직자의 자세’(염태영 수원시장), ‘개성공단과 한반도평화전략’(이종석 전통일부장관), ‘비정규직 문제와 노동권’(은수미 국회의원)을 비롯해 ‘경기도 발전전략’, ‘매니페스토 정책’, ‘SNS 강좌’, ‘대중화법 연설강좌’, ‘선거법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는 민주당 경기도당 홈페이지(http://www.minjookg.kr)를 확인하면 된다.
김태년 도당위원장은 “지방자치 아카데미는 정치와 정책을 주제로 정치적 소양을 고취하고 지방자치의 실제를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며 “아카데미를 통해 수강생들은 민주당의 정책 전문가로 거듭나 내년 지방선거의 주인공이 될 것”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