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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中칭다오서 국산 냉장·냉동식품 홍보행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칭다오에서 국산 냉장·냉동 식품의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홍보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중국 현지 법인인 청도애특물류유한공사를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칭다오 최대 관광성수기이자 국제맥주축제 기간(8월 11~25일)을 맞아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aT는 국산 신선우유와 바나나우유, 빙과류, 냉동 떡, 면류 등 냉장·냉동식품과 함께 유자차와 조미김, 조제분유 등 중국시장 인기품목을 집중 홍보했다.

또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주제로 ‘비밥코리아’ 난타 퍼포먼스와 함께 우유 칵테일쇼, 한국식품 포토존, 한국 왕복 항공권 추첨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동묵 aT 청도애특물류유한공사 법인장은 “현지 최대 관광성수기에 지역소비자를 공략함과 동시에 여름철을 겨냥한 냉장·냉동식품 집중 홍보를 통해 상온 가공식품 위주의 시장에 품목 다변화를 도모했다”고 말했다.

지난 7월 말 현재 한국 농식품의 대중(對中) 수출은 72만4천달러로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aT측은 설명했다.

한편, aT는 향후 중국시장 냉장·냉동식품을 비롯한 우리 농식품의 공급 확대를 위해 대형유통체인 판촉전을 비롯한 냉동물류지원 서비스, 한국농식품 TV광고 등 다각적인 시장개척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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