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9 (월)

  • 구름많음동두천 26.2℃
  • 구름많음강릉 31.2℃
  • 서울 27.4℃
  • 흐림대전 27.5℃
  • 맑음대구 28.7℃
  • 맑음울산 29.3℃
  • 구름많음광주 27.6℃
  • 구름조금부산 28.4℃
  • 구름많음고창 28.0℃
  • 맑음제주 28.9℃
  • 흐림강화 26.4℃
  • 맑음보은 26.6℃
  • 구름조금금산 27.7℃
  • 맑음강진군 28.3℃
  • 맑음경주시 30.4℃
  • 맑음거제 27.6℃
기상청 제공

한류열풍 활용해 K-푸드 알린다

aT, 멕시코서 홍보행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4일 멕시코시티 Expo Reporma(컨벤션센터)에서 K-POP과 연계한 K-Food 홍보행사인 ‘K-Food&K-POP Fest’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멕시코는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K-POP 열풍과 함께 동호회의 K-POP 커버댄스가 유행하고 있는 지역이다.

aT는 이런 문화현상을 활용해 K-POP 동호회원 결선공연과 더불어 한식 시연과 한국제품 시식 및 홍보판매를 진행했다.

또 최근 제작된 우리나라 락밴드 CNBLUE의 K-Food 홍보동영상을 상영함으로써 10~20대 잠재 소비층에게 한국식품을 집중 홍보하는 행사를 추진했다.

aT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한국식품에 대한 우호적 이미지를 확보하고, 김치와 비빔밥 등 대표적인 한식을 알렸다. 또 라면과 알로에주스, 제과류 등 한국식품의 소비를 통해 당일 총 3만달러 이상의 한국농식품 판매실적과 함께 K-POP의 열풍이 K-Food까지 확대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냈다.

이원기 LA aT센터 지사장은 “이번 ‘K-Food&K-POP Fest’는 문화산업과 농식품 수출산업이 융합된 창조경제적인 행사로, 판매실적 뿐만 아니라 한국 농식품 미래 소비기반을 확보하고 K-Food의 성장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