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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현 “삼성전자 성장할 여력 아직도 크다”

차기 주력시장 ‘자동차·교육’ 등 꼽아
디지털 기술 접목 새 영역 개척할 것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의 둔화로 정체기를 맞을 것이라는 세간의 우려에 대한 진화에 나섰다.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은 6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회 애널리스트 대회에서 “IT산업과 전자산업은 아직 둔화되지 않았다”며 “삼성전자가 성장할 여력이 아직 크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개척하지 않은 분야와 지역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경쟁사가 시장에 대한 감각을 잃어갈 때 삼성전자는 다음에 성공할 기술과 시장을 찾아내려고 항상 고민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권 부회장은 삼성전자가 파고들 차기 주력 시장으로 ▲자동차 ▲헬스케어·의료기기 ▲가전제품 ▲교육 등을 꼽았다.

이 분야에 IT산업을 접목한다면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는 것이 권 부회장의 설명이다.

권 부회장은 자동차 업계에서도 IT를 자동차와 융합하는 데 관심이 많다며 삼성전자가 반도체 부품부터 하드웨어까지 자동차 업계에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의료기기 분야에서 삼성전자는 10년 안에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삼성전자는 모바일과 TV 분야에서 확보한 역량을 의료기기 영역에 적용, 사용하기 편리한 소형의 의료장비를 의사뿐만 아니라 환자에게도 제공할 계획이다. 권 부회장은 가전제품이 지난 30∼40년간 비슷한 형태를 유지해와 혁신이 부족한 상태라고 진단했다.

삼성전자가 디지털 기술을 가전제품에 접목한다면 완전히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게 될 것이라고 권 부회장은 강조했다. 교육 시장은 삼성전자가 상대적으로 취약하다고 여겨지는 B2B(기업 간 거래) 분야에 해당한다.

삼성전자는 IT 기기의 보안과 연결성(connectivity)을 향상시켜 교육시장과 정부를 대상으로 한 B2B 사업을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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