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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VS AK플라자 업계 4위 자리놓고 ‘각축전’

매출액 엎치락뒤치락

갤러리아와 AK플라자가 롯데·현대·신세계 백화점에 이어 업계 4위 자리를 두고 각축을 벌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갤러리아가 이랜드리테일에 동백점을 매각한 뒤 두 백화점의 점포 수가 5개로 같아지면서 매출액을 기준으로 한 업계 순위가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갤러리아는 지난해 2조1천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전년보다 2% 증가한 금액이다.

이 같은 매출 신장은 하반기에 명품 소비 심리가 살아나면서 명품관 매출이 8% 늘어난데다 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 494’의 매출도 20% 급증하면서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갤러리아는 이달부터 웨스트관을 리뉴얼해 3월 공개할 예정이다.

직매입 상품을 강화하고 새로운 형태의 레이아웃을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는 현재 압구정점, 천안 센터시티점, 대전 타임월드점, 수원점, 진주점 등 5개 점포를 갖고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는 투자에 대한 확실한 수확과 중장기 성장을 위해 다각적으로 변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AK플라자는 지난해 매출 2조700억원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이는 전년보다 8% 증가한 수치다.

AK플라자는 지난해 5월 수원점에 프리미엄 식품관 AK푸드홀이 개점한 이후 이 점포 매출이 16% 상승한 데다 원주점이 작년 4∼11월 동안 매달 평균 17%씩 신장한 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올해는 하반기에 증축 오픈하는 수원점 쇼핑몰이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수원점 옆에 특2급 호텔을 신축 중이어서 매출은 더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AK플라자는 현재 구로본점을 비롯해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5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AK플라자 관계자는 “교통 요지인 수원역에 백화점·쇼핑몰·호텔로 이어지는 대규모 복합 상업 시설이 들어서면서 쇼핑 타운으로의 입지가 더욱 확고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권혁민기자 joyful-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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