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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농협, 농업경영체 브랜드 전략 논의

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열려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28일 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2014 농업경영체 브랜드 조직화 프로그램’ 사업전략발표회를 개최했다.

경기광역연합사업 16개 참여농협 공선출하회 임원 및 회원, 농협담당자, 경기도청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표회에는 최근 대내·외 급변하는 시장과 정부정책 방향에 능등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보 공유와 사업전략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연합사업의 체계적 추진과 정예화된 농가조직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경기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농업경영체 브랜드 조직화 프로그램’은 올해가 3년차로, 동일사업으로는 마지막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에따라 경기농협은 광역연합사업에 참여하는 배와 포도, 사과, 딸기, 애호박, 장미 등 6개 품목을 선정해 재배 기술향상과 우수현장의 실전체험 교육 등 선택과 집중의 선진화된 교육을 통해 한·중 FTA에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마케팅 조직의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조재록 경기농협 본부장은 “농산물 유통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 상품스펙의 다양화 등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산지의 조직화와 규모화가 이뤄져야하기 때문에 경기도와 농협, 농업인 등 참여 주체자가 서로 신뢰하며 성공적인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표기자 sp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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