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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은 ‘오이·오리데이’… 유통업계 분주

농협, 수도권 6곳서 특판 행사
롯데마트, 훈제오리 반값 판매

 

2일 일명 ‘오이·오리데이’를 맞아 유통업계가 분주하다.

농협중앙회는 한국오이생산자협의회와 함께 오는 4일까지 농협 수도권 유통센터 6곳에서 오이 소비 특판 행사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특판기간 시중가격보다 20%가량 저렴하게 오이를 판매하며, 오이요리 전시·시식회도 마련한다.

추교식 오이생산자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산 오이 출하기를 맞아 오이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행사를 통해 오이가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도 가격을 대폭 낮춰 대규모 오리소비 촉진행사를 마련했다.

대표 품목으로는 ‘훈제오리슬라이스’(600g) 6천원, ‘구운 오리’(500g) 5천500원 등이다.

이와함께 오이 농가의 소득을 늘리기 위해 오는 7일까지 오이(다다기/취청/가시)를 시세 대비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다다기오이(1개)를 250원, 취청오이(1개)를 300원, 가시오이(1개)를 350원에 내놓는다.

롯데마트는 1∼2일 롯데카드와 KB국민, 신한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훈제오리 전품목 및 오이를 5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정재우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데이 마케팅은 소비자가 제철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농가는 소득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윈-윈’하는 마케팅”이라며 “월별로 소비자와 생산자가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을 적극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표기자 sp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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