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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TV광고 또 다른 진화

브라질월드컵 광고 ‘크로스 카테고리’ 선봬
한 광고에 다른 제품 노출 시너지 효과 노려

 

삼성전자가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크로스 카테고리(cross category)’ 방식의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크로스 카테고리는 서로 다른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 광고에 노출해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광고기법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 삼성 커브드 UHD TV를 중심으로 스마트에어컨 Q9000, 셰프컬렉션 냉장고, 스마트폰인 갤럭시S5, 웨어러블(착용형)기기인 기어핏 등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이 총출동한다.

이뿐 아니라 축구 국가대표팀 홍명보 감독을 비롯해 김연아, 이상화, 박태환 등 국내 스포츠 스타들도 대거 등장한다.

6일부터 방송에 들어간 ‘김연아편’은 김연아가 TV 앞에서 열정적인 응원을 펼치다 달아오른 열기를 에어컨으로 식힌다는 내용이다.

이어질 ‘이상화편’과 ‘박태환편’에서도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이 등장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월드컵 주요 경기를 시차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늦은 새벽이나 아침에 접하게 돼 거리응원보다 거실응원이 주를 이룰 것이란 점에 착안해 쾌적한 거실응원을 즐기게 해줄 제품들로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전승표기자 sp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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