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개최되는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은 전통식품에 대한 수요가 많은 추석을 앞두고, ‘팔도 전통·발효식품’을 주제로 판매와 홍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장류·김치 등 발효식품 뿐 아니라 한과·전통음료·차 등 전통식품을 생산하는 식품기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15일까지 각 지역 aT 지사에 참가신청서와 사업자 등록증, 전년도 매출 및 식품 인증 증빙 서류 등 해당되는 증빙 서류를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업체는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역별·품목별로 안배해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행사에는 영세한 전통·발효식품 업체의 참가를 촉진하기 위한 부스 설치비 지원책도 마련돼 전년도 매출액에 따라 부스 설치비의 40%부터 최대 80%까지 지원된다.
이밖에도 참가업체에는 활발한 현장 판매 지원은 물론, 맞춤형 바이어상담회를 통한 판로 개척 지원과 G마켓·옥션·동원몰 등 온라인박람회를 통한 판매 촉진 및 고객 확보 지원, 소비자품평회를 통한 포상 및 인지도 제고 등 판매 실적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또 전체 참가업체의 상품정보를 담은 ‘대한민국식품대전 참가업체 디렉토리’를 대량 제작, 바이어에게 배포해 행사 이후에도 참여업체가 지속적으로 상품 수요처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 홈페이지(www.koreafoodshow.com) 또는 aT홈페이지(www.at.or.kr)에서 확인하거나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 추진단(☎02-6300-1304, 13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승표기자 sp4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