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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용품도 한류바람을

中企 24곳 ‘상해’ 참가
중국 시장 개척에 나서

국내 중소기업들이 중국 유아용품 시장 개척에 나섰다.

한국무역협회는 중국 상해에서 지난 22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14 상해 유아용품전’에 국내 중소기업 24개사가 참가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상해 유아용품전’은 전 세계 유아용품 업체 1천751개사가 참가하고, 평균 참관객 수가 6만5천여명에 달하는 세계 3대 유아용품 전시회 중 하나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업체들은 한국관을 마련해 주력 상품들을 전시 중이며, 무협은 중국의 유아용품 구매사들과 국내 기업들 사이의 상담을 주선하고 있다.

중국의 만 4세 미만 영유아는 6천40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5.7%를 차지하며, 유아용품 소비 규모는 42조5천억원으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시장으로 부상했다.

특히 중국은 산아제한 정책을 완화해 2자녀 출산이 가능해지면서 매년 200만명 이상의 신생아가 태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따라 중국 유아용품 시장은 오는 2018년 98조원 규모로 커져 세계 최대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원호 무협 마케팅협력실장은 “구매력이 높은 중국 소비자들은 아이들을 소황제로 부를 정도로 자녀에게 아낌없이 지출하는 경향이 있다”며 “현지 고급 유아용품 시장을 적극 개척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승표기자 sp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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