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So speCial Give)’를 진행한 결과 올해 1회당 평균 모금액이 1천만 원으로 작년보다 2.2배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티몬은 2010년 12월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수수료 없이 판매해주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시작한 후 기부모금으로 영역을 확장해 매달 사회적 기업 상품 판매와 기부모금을 번갈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희귀 병을 앓는 6명의 특정아동을 돕는 방식으로 기부활동을 했다.
특히 5월 한 달간 진행한 ‘눈 없이 태어난 아기 동건이’ 돕기에는 총 8천955명의 고객이 동참해 4천822만원이 모금됐다.
사회적 기업 상품판매로는 2월에 진행한 아름다운커피의 ‘공정무역 초콜릿’이 1천500만원 넘게 팔려 최다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정재훈기자 jjh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