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제8대 영통구청장으로 부임 후 주민 곁으로 다가가는 ‘생생 현장투어’를 비롯한 도시교통 환경개선사업, 향측·신발생 무허가건축물 정비 등 다양한 업무 추진으로 33만 영통구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한 이해왕(사진) 구청장.
지난 1979년 공직 생활을 시작해 이달 말 명예퇴직을 앞두고 있는 이 구청장을 만나 그동안의 주요업무 추진 성과를 들어봤다.
수원시가 지난 16일 호매실 도서관 1층에 장난감 도서관 5호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보육관계자와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호매실 장난감 도서관은 196㎡ 규모로 대여실과 세척실 등을 갖추고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블록세트, 소꿉놀이 세트 등 264종 1천여점의 장난감과 DVD 등을 구비하고 있다.
또 IQ 입체놀이부터 디자이너 주방놀이까지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과 도서를 연회비 만원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지역주민의 육아비용 절감과 자녀양육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수원시에는 ‘장난감 도서관 6호점’이 오는 19일 장안구 조원동(구 보훈회관)에 개소식을 앞두고 있으며 시와 신세계가 함께 추진하는 ‘희망장난감도서관’도 내년 영통지역에 추가 개원할 예정이다.
호매실 장난감도서관 이용에 관한 사항은 전화(☎031-298-8458)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훈기자 jjh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