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모든 중소기업 지원사업 관리 시스템이 ‘이지비즈(www.egbiz.or.kr)’로 통합됐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도내 모든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관리할 ‘이지비즈’ 시스템을 구축,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이지비즈는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다.
그동안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해오다 올해부터 도가 지원하는 모든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통합해 기업인들이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고, 신청할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기업인들이 이지비즈 홈페이지 한 곳에서 모든 온라인 지원신청을 하고, 지원현황을 SNS나 이메일·모바일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사용이 익숙지 않은 기업인을 위해 원격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자금 ▲경영 ▲인력·교육 ▲기술개발·사업화 ▲수출·판로 ▲창업·벤처 ▲소상공·사회적기업 등 지원정보도 분야별로 나눴다.
이와 함께 마감임박 중인 지원사업과 인기있는 지원사업 정보로 나눠 중소기업들이 지원사업을 놓치지 않도록 했다.
지금까지는 도가 운영하는 수출관련 사이트, 경기중기센터 홈페이지, 이지비즈 등에서 개별적으로 기업 지원업무가 운영됐었다.
윤종일 대표이사는 “도내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이지비즈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돼 효율적인 지원 및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입장에서 편의성과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안경환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