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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서울 18일 슈퍼매치 스폰서십 효과 112억달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수원 블루윙즈와 FC서울의 ‘슈퍼 매치’ 스폰서십 효과가 112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8일 수원에서 열린 두 팀의 경기의 후원 효과를 스포츠마케팅 미디어분석 전문업체 SMS리서치앤컨설팅에 의뢰한 결과 112억2천835만원에 이른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TV 중계로 96억3천818만원, 인터넷 포털 사이트 생중계 4천552만원, 인터넷 뉴스 2억1천382만원, 경기장 내부 장치장식물 등 13억3천82만원으로 세분화해서 집계됐다.

분석 항목은 중계방송 아나운서와 해설자의 말, 중계 화면 자막, 유니폼, 경기장 내 배너, 정면과 측면 광고판, 인터뷰 배경, 골대 주위 광고판, 타이틀스폰서 보드, 팀 벤치, 공인구 등을 대상으로 했고 K리그와 수원, 서울의 모든 후원업체가 누린 효과를 금액으로 환산했다.

프로축구연맹은 “방송 스포츠뉴스와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신문 기사와 사진 등을 통한 분석을 더하면 금액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연맹 관계자는 “슈퍼매치 한 경기의 후원 효과를 분석해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K리그 후원이 기업의 인지도 상승에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된 의미 있는 자료”라고 평가했다./박국원기자 pkw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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