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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기업 애국심 마케팅 동참

SK건설, 국가보훈대상자 특채
현대차, 지난달 보훈 고객 할인
한화, 천안함 유가족 채용 늘려
효성, 국립현충원과 자매결연

SK그룹을 비롯해 현대차와 한화 등 국내 대기업들이 애국심을 가진 청년 채용에 앞장 서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SK그룹 계열사인 SK건설은 C/S 직무와 관련해 보훈자를 대상으로 특별 채용하기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경력직 원서를 받기로 했다.

이들 경력직은 아파트 등 건축물의 하자 접수 및 처리 등 일련의 관리 감독 업무와 하주 보수 외주 공사 관리 감독 등을 맡게 된다.

국가보훈 대상자만 지원이 가능하고 운전 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서류전형과 인성검사, 면접, 신체 검사를 통해 뽑게 된다.

SK 측은 최태원 회장이 언론을 통해 전역 연기를 신청한 장병이 50여명에 육박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감동을 받아 관련 부서에 검토해 볼 것을 제안해 우선 채용이 이뤄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들어 SK 뿐만 아니라 다른 주요 그룹들도 애국 마케팅에 적극 동참하는 분위기다.

현대차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호국보훈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줬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울산지역 보훈단체와 가족들에게 사회공헌기금 5천9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화는 천안함 사건 유가족 중 사망자의 직계나 배우자, 형제자매까지 대상을 확대해 2010년부터 채용하고 있다. 지난 3월 천안함 사건 5주기에는 그룹에 이미 입사하거나 입사 예정인 천안함 유가족 14명과 희생자들의 뜻을 기리는 행사를 열기도 했다.

효성은 국립현충원과 자매결연을 하고 순국선열들의 묘역을 돌보는 ‘1사 1묘역’ 활동과 참전용사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해주는 ‘나라사랑보금자리 후원’을 진행 중이다.

/이기영기자 lgy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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