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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기업 공동브랜드로 美시장 노크

도내 가발 등 4개분야 협력 제의
브랜드 묶어 미국 공동판매 제안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도내 뷰티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공동브랜드 제작을 추진한다.

남 지사는 24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티넥매리엇 호텔에서 미국에 거주 중인 한인 뷰티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미국에 있는 1만개의 네일·뷰티 관련 소매점가운데 8천500여개를 한인들이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 경기도 뷰티 중소기업의 제품이 진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브래들리 호로비츠(Bradley Horowitz) 아모레 퍼시픽 미국법인장과 우정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장, 김후준 더페이스숍 뉴욕지사장, 김종춘 코트라 북미지역 본부장, 황효현 경기섬유 마케팅센터(GTC) 소장, 손지용 미주뷰티서플라이 총연합회 고문, 전창진 보그패션 사장 등이 함께 했다.

남 지사는 이어 “내년부터 경기도 뷰티기업 몇곳 선정해 브랜드로 묶는 방안들을 구상 중”이라며 “경기도가 MD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한 뒤 “어떤 분야부터 협력을 하면 좋겠냐”고 의견을 물었다.

손 고문이 “가발과 로션, 염색약, 마스크 팩 등 4개 분야에 대한 협력부터 시작하자”고 답하자 남 지사는 즉석에서 관련 기업들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내년 1월 시카고에서 열릴 예정인 미주뷰티서플라이 총연합회에 참가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발전시켜 다시 협의하자”고 말했다.

특히 남 지사는 “전 세계에서 소매점까지 한인들이 진출한 분야는 뷰티밖에 없다”며 “미국 내 한인 뷰티소매점을 하나의 단일 브랜드로 만들면 더 좋을 것 같다. 미국의 브랜드와 한국의 콘텐츠를 가지고 중국에 진출하면 큰 경제적 효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한인뷰티 소매점의 단일 브랜드 출범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공감대를 형성,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손 고문은 “미국 내 8천500여개 뷰티 소매상에서 판매하는 한국 제품이 극히 일부분이다. 한인 대형 도매수입업자를 통해 몇 가지 한국 상품이라도 미국시장 진출을 시도해야 한다”고 조언했고, 김종춘 코트라 북미지역 본부장은 “경기도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경기도가 인증하는 식으로 하나의 브랜드로 묶어 미국 시장에서 공동 판매하는 방식이 적합할 것 같다”고 제안했다.

한편, 지난 2013년 기준 도내 화장품 제조업체수는 572개로 국내 전체(1천63개)의 37.3%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 뉴욕 = 이슬하기자 rach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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