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GSBC 아카데미가 중소기업 경쟁력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다.
26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GSBC 아카데미에 따르면 GSBC 아케데미는 올해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 총 71개 과정에 136회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표적 교육 프로그램은 ▲계층·리더십 ▲경영·기획·인사·노무·회계 ▲기술·OA ▲무역·마케팅 ▲기계·전기·전자·정보통신 등이다.
특히 올해는 2016년 분야별 트렌드와 산업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스페셜 특강’을 선보인다.
스페셜 특강은 짧게 핵심만 담아 전달하는 것이 특징으로 3월부터 매주 셋째 주 수요일마다 분야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 개별기업의 요구에 맞춰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중소기업 주문식 맞춤 교육’, 무역기초부터 해외마케팅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등 GSBC 아카데미의 주요 교육도 지속·운영된다.
윤종일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의 역량강화는 교육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올 한해도 GSBC 아카데미는 기업인들의 교육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최상의 교육을 제공, 중소기업이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BC 아카데미는 지난해 총 4천5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문의 :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 또는 경기중기센터 교육팀 031-259-6062~7)
/안경환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