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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미국 식품 R&D 센터 구축… 한식 글로벌화 사업 확장

中 식품 R&D센터 이어 2번째
선진 냉동기술 발굴·개발 접목
K-푸드 세계화 성공 역량 집중

CJ제일제당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플러튼(Fullerton)에 냉동·상온 제품을 연구개발하는 ‘미국 식품 R&D센터’를 구축, 한식 글로벌 사업 확장을 통해 현지화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은 물론 K-푸드 식문화를 선도하는 식품시장을 창출하겠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2년 설립한 ‘중국 식품 R&D센터’에 이은 두 번째 연구소인 ‘미국 식품 R&D센터’를 통해 세계적인 기술경쟁력을 갖추겠다는 각오다.

지난 1일 ‘미국 식품 R&D센터’ 오픈 행사에 참석한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 사장은 “미국의 선진 냉동기술을 발굴·개발해 국내에 전파하고, 한식 글로벌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R&D 역량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며 “CJ제일제당도 세계적인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향후 전략국가를 중심으로 식품 R&D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미국 냉동식품 시장이 38조원 규모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미국 식품 R&D센터’는 글로벌 전략 품목인 냉동식품과 소스 연구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몇 년간 각국 전통식품(에스닉(Ethnic) 푸드 시장 성장률이 15%인 점을 반영해 한식 기반 냉동식품 개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미국 R&D센터장 한정우 부장은 “국내 축적된 기술과 선진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국가대표급 제품 개발과 신기술 확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상훈기자 l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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