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주이엔지 주해복 대표
수원시 삼성로 320번길 90에는 전기공사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해주이엔지다.
주해복(사진) ㈜해주이엔지 대표는 “산소만큼이나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전기”라며 “해주는 전기사용을 위해 남다른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품질과 고차원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주이엔지는 각종 전기공사를 기반으로 크게 전기요금 절감 컨설팅, 전기 증설공사, 유지보수 공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전기공사뿐만 아니라 견적, 시공, 유지보수, 컨설팅 등도 펼치고 있다.
특히 전기 사용패턴을 파악하고 분석해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제안하는 전기요금절감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주 대표는 “전기요금절감 컨설팅이란 합벅적으로 한국전력공사 약관, 요금부과체계, 전기요금 지출 내역의 사용패턴을 파악·분석해 절감할 수 있는 컨설팅 방안을 찾아 고객에게 제안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컨설팅 금액 산출은 당사의 선투자와 컨설팅으로 인해 매달 절감된 금액의 50%를 3년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선투자 금액없이 기존의 지출되던 금액에서 컨설팅 금액을 지불하고 50%의 금액을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해주이엔지는 요금부과체계 등을 분석해 사업자 형태별 요금체계로 적절한 절감방식을 제안, 또 복잡한 전기요금 체계를 이점으로 활용·설비를 통해 전기손실을 감소시키는 기업이다.
또한 ㈜해주이엔지는 1회성이 아닌 사업장의 전기사용패턴과 전기요금절감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통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사업장의 안전한 전기공급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는 주해복 대표는 “다양한 시공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안전한 전기사용”이라며 “전기는 안전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대형사고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안전한 전기사용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해주이엔지는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기 배전 설비는 물론 최적의 전기 시스템 설계 및 시공을 하고 있다.
또한 시공 후 혹시모를 전기관련 사고에 대비해 신속한 출장 서비스는 물론 원격제어를 통한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주 대표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늘 겸손한 자세로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최고의 비지니스 파트너로서 최고의 결과를 보여드리는 ㈜해주이엔지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