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 흐림동두천 24.4℃
  • 흐림강릉 25.6℃
  • 흐림서울 24.5℃
  • 대전 25.7℃
  • 흐림대구 29.7℃
  • 흐림울산 28.2℃
  • 흐림광주 27.5℃
  • 흐림부산 26.4℃
  • 흐림고창 27.6℃
  • 구름많음제주 32.4℃
  • 흐림강화 24.9℃
  • 흐림보은 26.1℃
  • 흐림금산 27.1℃
  • 구름많음강진군 29.2℃
  • 흐림경주시 28.9℃
  • 흐림거제 26.5℃
기상청 제공

한국음식 ‘C'est bon’

aT, 佛서 한국식품 판촉행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한·프랑스 수교 130주년을 맞아 지난 27일부터 프랑스 대형유통업체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우리 농식품 판촉행사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의 대형유통업체인 ‘르끌레어’(매출액 약 56조원), ‘인터마르셰’(약 40조원), ‘슈퍼 유’(약 31조원)의 20여개 매장에서 한국산 냉동만두, 음료, 면류제품 등을 중심으로 내달 12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인터마르셰의 경우 aT파리지사에서 지난 2년간 상품설명회와 바이어 한국 초청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한국 농식품 수출업체의 입점을 지원, 올 초 공식납품업체 권한을 획득해 현재 40여개 매장에 냉동만두, 알로에음료, 컵우동 제품 등이 납품되고 있다.

aT는 이번 행사를 발판으로 인터마르셰에 연내 100개 이상 매장 입점 및 타 유통업체 신규입점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영범 aT 파리지사장은 “자국 식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유럽시장에서 한국식품이 현지의 메인스트림 마켓에 입점한 것은 상당히 의미있는 일”이라며 “한불수교 130주년을 맞아 프랑스 국민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우리 농식품의 수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국원기자 pkw09@

 







배너


COVER STORY